728x90

 글로벌 증시에서 많이 소외되어 있는 태국 증시 SET

 

 그러나 태국 증시 역시나 발전가능성이 큰 시장 중 한 곳이라 생각됩니다. (현재는 정치 이슈로 인해 이 생각이 많이 흔들리고 있기는 하네요.)

 

 태국에서 주식을 거래하고자 하면, 일단 증권 계좌가 필요하겠죠?

 

 여권과 워크퍼밋, 그리고 은행계좌만 있으면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카시콘 시큐리티에서 만든 관계로 카시콘 중심으로 설명해드립니다.

 

 

1. 은행계좌가 필요 합니다.

 

은행 계좌는 여권과 워크퍼밋만 있으면 시중 은행 어느 지점에 가셔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이 보이는 은행이 아닐까 싶네요. ATM도 아주 많고 특히나, Kbank 어플의 활용도가 무척이나 높고 완성도가 좋아서 추천합니다.

 

 

게다가 현재, 블랙핑크과의 콜라보를 진행 중이니 블랙핑크 Debit 카드를 소유할 수 있는 기회까지!

** 워크퍼밋이 없는 경우, 지점에 따라 지점장의 권한에 따라 워크퍼밋이 없는 외국인에게도 계좌발급을 진행해주는 지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팔람9 포춘 카시콘 은행이 잘 해줬는데 현재는 모르겠네요.

팔람9 센트럴의 방콕은행도 여권과 콘도 임대 계약서만 있으면 계좌를 만들어 줬습니다.

여권과 콘도 임대 계약서 정도는 반드시 있어야 계설이 되는듯 합니다.

 

 

2. 증권사 방문

 

증권 계좌를 만들려면, 증권사를 방문해야겠지요?

 

저는 카시콘 시큐리티를 방문했습니다. https://www.kasikornsecurities.com

 

카시콘 은행계좌가 있으면, 손쉽게 은행계좌에서 카시콘 증권계좌로 이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증권계좌는 아마도 워크퍼밋이 필요해보입니다.

 

증권 계좌를 만들고 증권사 직원이 설명해준대로 세팅을 진행하면, 이제 바로 태국 SET 증시에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HTS 프로그램은 한국 증권사들이 제공하는 수준의 HTS를 생각하시면 큰일납니다.

 

현재 태국증시에서 외국인은 배당은 받을 수 있지만, 의결권은 없는  NVDR 주식을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식 주문이나 취소를 넣을때 NVDR에 체크를 해주시는 것 잊지마시고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네요.

 

※ NVDR 이란 - https://www.set.or.th/nvdr/en/about/about.html

 

 

태국 주식거래를 시작하기 위한 준비물을 총정리해보자면,

 

여권, 워크퍼밋, 은행계좌

 

이것만 있으면 증권사 방문하셔서 얼마든지 손쉽게 증권계좌를 만들고 또 태국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어요.

 

그럼 모두들 태국 주식투자로 대박나세요~!

728x90

+ Recent posts